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풋볼데이 신규 라이브카드, 첼시를 리그 3위로 도약 시킨 '에당 아자르'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입력 2014-01-07 16:25:38


  • 1월 07일(화) 오후3시 풋볼데이에 라이브카드가 새롭게 출시됐다. 라이브카드는 일부 주요 경기에서 두드러지게 활약한 선수를 기존 능력치 보다 더 강화해 새롭게 내놓은 선수 카드로 출시 후 일주일 동안만 판매된다. 실제 경기에서 촬영된 선수 이미지가 초상화로 추가되며 기존에 활성화되지 않았던 포지션도 그날 경기의 활약에 따라 그대로 반영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라이브카드는 지난 12월 24일(화)부터 01월 02일(목)까지 10일간 진행된 경기를 토대로 책정됐으며 많은 경기가 있었던 만큼 '로익 레미, 기성용, 에당 아자르, 오스카, 알바로 네그레도, 로버트 코렌, 루이스 수아레스, 시오 우러컷, 에마뉘엘 아데바요르, 알렉시스 산체스, 윌프레드 보니, 카카' 총 12명의 선수가 선정됐다.

    LIVE 선수카드 출시/판매기간

    - 2014년 01월 07일(화) 15:00 ~ 01월 10일(금) 15:00

    ※ 기존 프리미엄 팩과 동일한 9,000 GP로 구매 가능!




       
       
       
    ▲ 이번에 새로 출시된 라이브 카드들

    그리고 이 중 첼시 중원의 핵심 선수인 '에당 아자르'가 라이브카드 명단에 포함돼 있어 많은 풋볼데이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아자르는 12월 27일(금) 첼시와 스완지의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경기에서 전반 28분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결승골을 성공해 팀의 리그 3위 도약에 가장 큰 이바지를 했다. 아래는 당일 경기 내역이다.

    ■  스완지에게 1:0 승리한 첼시, 리버풀 넘어 리그 3위 도약
    - 2013년 12월 27일(금) <첼시 vs 스완지>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경기

    한국 시각으로 27일, 첼시 FC(이하 첼시)와 스완지 AFC(이하 스완지)의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경기가 첼시의 1:0 승리로 종료됐다. 이 경기 승리로 승점 37점을 달성한 첼시는 맨시티에 패한 리버풀을 제치고 리그 3위로 도약했다.

    이날 경기는 앞으로의 판도를 결정할 박싱데이 첫 번째 매치로, 첼시와 스완지 모두 베스트 스쿼드를 내보냈다. 첼시는 에투, 아자르, 마타, 오스카와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을 투입했고, 스완지는 셸비, 카나스, 포수엘로, 브리턴이 그라운드에 나섰다. 

    경기 주도권은 처음부터 첼시가 잡았다. 18경기동안 7골로 팀 내 득점 1위를 기록 중인 아자르는 이날도 어김없이 득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28분, 애쉴리 콜의 도움을 받은 아자르는 페널티 지역 좌측에서 골대 정면 아래를 향해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날렸고, 골망 안에 그대로 꽂혔다.

    ▲ 이날 경기에서 팀을 승리로 이끈 에당 아자르


    '에당 아자르' 라이브카드 능력치 분석



    이번에 출시된 아자르 라이브카드는 스완지전에서의 활약상이 그대로 적용돼 능력치 다소 향상됐다. 결승골을 성공하고 여러차례 스완지의 골문에 위협적인 중거리 슛을 시도한 만큼 공격 관련 능력치가 대폭 상승했다. 특히 중거리슛 능력치가 5.4나 증가돼 2선에서 기습 중거리슛을 쏘는 슈터와 프리키커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경기에서 공격적인 모습을 자주보인 점을 고려해 공격형 미드필더(CDM)로 포지션을 변경할 수 있게 추가됐다.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