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뉴스 > 뉴스
  • 풋볼데이, 월드컵 시즌 맞아 ‘브라질 업데이트’ 공개
  • 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입력 2014-05-28 21:55:12

  • ▲좌측부터 풋볼데이 모델 김민영, 가수 주석, NHN블랙픽 임상범 이사, 정인영 아나운서, 
    KBS 김태륭 해설위원, 풋볼데이 모델  채보미

    NHN블랙픽은 28일 청담CGV 더프라이빗시네마에 ‘풋볼데이’ 이용자들과 함께 태극전사들의 마지막 평가전을 단체 응원하는 ‘로드 투 브라질, 풋볼데이 페스티벌’을 진행함과 동시에 ‘풋볼데이 차기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단체 응원에 앞서 차기 업데이트 소식도 이용자들에게 가장 먼저 전해졌다. ‘풋볼데이’의 개발과 운영을 총괄하는 NHN블랙픽 임상범 이사는 ▲6월 중 게임 내 최상위 유저들을 위한 토너먼트 대회 ‘슈퍼컵’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우승자에게는 최고의 보상과 우승 기념 트로피 등을 제공하는 한편, 명예의 전당에 클럽명과 감독명을 등재시키는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단계별로 다양화 한 ‘특수훈련카드’를 제공, 이용자들이 선수 카드 강화를 통해 차별화된 ‘나만의 선수카드’를 보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작전카드’에 상성시스템도 추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별히 준비된 ‘풋볼데이 브라질 캠페인’도 깜작 공개됐다. NHN블랙픽은 브라질 축구 대회 기간 동안 한정판 라이브카드인 ‘WC National Team’ 출시하여 유럽 7대 명문리그 포함 주요 15개국에 대해 ‘브라질 축구 대회 전용 특수 훈련’ 장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해당 국가대표팀의 팀 컬러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풋볼데이 페스티벌’에는 NHN블랙픽이 지난 13일부터 진행한 다양한 테마의 ‘로드 투 브라질’ 시리즈 이벤트 중 단체 응원전에 응모한 이용자 가운데 50명이 초청됐으며, 풋볼데이 간판 모델인 정인영 아나운서도 참석했다. ‘풋볼데이’  이용자들은 태극전사들의 마지막 평가전인 튀니지와의 경기를 대형 스크린으로 함께 관람했고, 정인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풋볼데이 퀴즈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었다. 또 KBS 김태륭 해설위원이 참석해 현장에서 경기 중계를 진행했다.

    롯데푸드 ‘돼지바’와의 제휴를 통해 ▲각 조별 16강 진출국을 예상하는 ‘My Final 16’ ▲본선부터 8강까지의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경기결과 예측!’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한국 축구 스타디움 유니폼 등 국가별 대표팀 유니폼, 고급 축구공, 게임머니 등 푸짐함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소개했다.
     
    풋볼데이의 ‘로드 투 브라질’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http://fd.nav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